워드프레스 "콘텐츠 열람 전 자동 광고 시스템"을 통해, 특정 웹페이지를 열람하기 위해 먼저 봐야 하는 사전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치/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산이앤씨, 피부 자극·옷감 손상·잔류 화학물질·세제 찌꺼기 없는 4무 세제 ‘제로너스’ 출시 – 워드프레스 머니 블로그 스타터
워드프레스 오토 머니 블로그 스타터를 활용하여, 100% 자동 포스팅된 수익형 블로그 예시입니다
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미산이앤씨, 피부 자극·옷감 손상·잔류 화학물질·세제 찌꺼기 없는 4무 세제 ‘제로너스’ 출시

비건 인증 친환경 중성 홈드라이 세탁 세제 제로너스_zeroNgreen

어느 옷감이든 손상없이 세탁할 수 있는 홈드라이 세제 제로너스_zeroNgreen

물에 담가만 놓아도 떼가 빠지는 세제 제로너스_zeroNgreen

국내 한 중소기업이 계면활성제 없이 개발한 식물성 세정제가 와디즈를 통해 출시됐다.

기존 합성 계면활성제를 대체하는 천연 세제 사업화로 환경산업기술원 지원 사업에 선정된 미산이앤씨(대표 이광희)는 식물 지방산 중화 기술과 미생물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식물성 세제 ‘제로너스’를 와디즈 펀딩으로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제로너스는 식물 성분 100%를 특별한 방법으로 중화해 생분해 99%, 살균력 99.99%는 물론 피부 자극도 없고 세제 찌꺼기도 없는 진정한 식물성 세제다. 아토피 환자와 유·소아용 의류도 안심하고 빨래할 수 있으며, 맨손으로 고무장갑 없이 빨래할 수 있는 안심 세탁 세제다.

전국 소방서에 소화 약제를 공급하는 미산이앤씨가 제로너스 세탁 세제를 개발하게 된 데는 5년 전 방화복 세탁용 세제가 없다는 고참 소방관의 한마디가 크게 작용했다.

방화복은 겉감은 방화 기능이 우수한 아라미드 섬유이고, 안감은 땀 배출이 쉬운 투습천으로 돼 있다. 합성 세제로 계속 세탁하면 아라미드 섬유와 투습천 모두 조금씩 손상될 우려가 있고, 잔류하는 세제 찌꺼기가 안감에 남게 되면 피부에도 나쁘기 때문에 피부 자극과 옷감 손상이 없는 세제 개발을 요청한 게 계기가 돼 개발됐다.

미산이앤씨는 옷감 손상도, 피부 자극도 없는 세제를 개발하기 위해 4년여간의 노력한 끝에 식물 성분만으로 세제 개발에 성공, 그린-119로 소방서에 공급하던 중 올해 환경산업기술원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일반 소비자용 제품 제로너스를 와디즈 펀딩으로 출시하게 됐다.

합성 세제의 유해성이 부각되면서 식물(천연, 자연) 유래 세제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사실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는 ‘합성 세제’의 또 다른 이름일 뿐이다. 지금까지 세제는 석유계 물질이 들어 있는 합성 세제였기 때문에 탄소 중립 시대에는 적합하지 않고, 앞으로는 탄소 중립에 부합하는 식물성 세제로 바꿔야 한다는 신념으로 제로너스를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제로너스가 주목받는 건 단순히 합성 계면활성제만 쓰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세정제에 필수적인 방부제와 향료도 발효 주정, 식물성 미생물, 구연산, 잣나무 오일, 레몬그라스 오일 등 천연 식물 성분 그대로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미산이앤씨는 환경산업기술원 지원 사업으로 먼저 세탁 세제를 출시한 뒤 보디워시, 폼핸드워시, 다목적 세정제, 샴푸, 주방 세제 등도 출시해 세탁, 설거지, 목욕, 화장 지우기, 청소 등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다양한 생활 세정제(생활 화학 제품)를 ‘합성 계면활성제 없는 안심 제품’으로 구축한다는 로드맵도 수립했다.

제로너스 담당자는 “기후 위기가 날로 심각해지면서 식물식을 추구하는 비건층이 200만명 이상으로 증가하고 아토피, 알레르기, 건선 등 만성 피부 질환자도 급증하면서 일상생활에서 화학 물질을 멀리하는 인구도 자연스레 증가할 것”이라며 “우리가 매일 쓰는 생활 화학 제품도 탄소 중립이 필요한 이 시대에 미산이앤씨가 출시한 제로너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산이앤씨 개요

미산이앤씨는 환경 영향 억제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사업화해 환경 영향 최소화에 기여하고 있다.

미산이앤씨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CpEeDDiQPbwZrV3I…
미산이앤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zerongreen_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4560&sourceType=rss


사용자의 컴퓨터에 보안상 위험할 수 있는 별도의 자동 포스팅 프로그램(파이썬 등)을 다운로드/설치할 필요 없이, 온라인에서 100% 자동 업로드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시간 예약을 통한 자동/수동 실행 모두 가능 )

자동 포스팅하고자 하는 타겟 사이트 유형 및 각 게시글별 메인 이미지, 콘텐츠 길이(Full Text), 출처 여부 등의 표시 형식 등은 운영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설정 방법은 함께 제공되는 사용 가이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특정 콘텐츠(텍스트, 이미지 등)가 조건에 따라 자동 변환되도록, 운영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변경해도, 제휴 마케팅 상품 데이터 및 블로그 게시글 자동 포스팅 기능은 그대로 유지됩니다.